본문 바로가기
모든 운동이야기/Euro 2024 Germany

[UEFA 유로 2024] 결승 스페인 vs 잉글랜드

by 꾸뽀파 2024. 7. 16.

 

 
스페인 vs. 이탈리아 vs. 잉글랜드

 

스페인은 결승전에 베스트 11을 완성하고, 건강한 상태로 등장했어요.

 

쿠쿠렐라, 라포르트, 야말이 라인업에 있었고, 알바로가 최전방에 위치했답니다.

 

이탈리아의 전 주장인 키엘리니는 대회에서 트로피 전달자로 나섰어요.

 

잉글랜드의 골키퍼는 조던 픽포드였고, 존스톤스, 워커, 루크 쇼 등이 라인업에 있었어요.

 

잉글랜드는 유로 2008 이후 결승 징크스를 끊을 수 있을지 기대돼요..

 

유로 2024 결승전 주요 내용?

 

스톤스와 윌리엄스가 중심적인 역할을 하며 스페인의 공격을 막아냈고, 루스와 사카가 잉글랜드의 반격을 시도했어요.

 

케인의 반칙으로 스페인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었지만, 루크쇼와 포드가 루스를 상대로 결정적인 수비를 보여주었고, 스톤스의 전진이 주목되었죠..

 

잉글랜드 대 라타 경기 리뷰

 

잉글랜드와 라타의 축구 경기는 라인을 잘 맞춰가며 전개되고, 모라타와 스톤스의 경합에서 스톤스가 결국 수비에 성공해요.

 

전체적으로 초반에는 기회가 많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기회가 줄고, 잉글랜드가 가운데로 슈팅을 시도하는데 우나이 시몬이 막았어요.

 

잉글랜드는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었고, 로드리가 발을 뻗었지만 우나이 시몬이 세이브했어요.

 

양 팀의 경기에서 많은 경합과 슈팅이 있었지만, 좋은 수비와 골키퍼의 활약으로 무실점 상태가 유지되었답니다..

 

유로 2024 결승전 상황 소개

 

전반전 0-0으로 끝나고 로드리가 퇴장하며, 수비 맨디가 미드필드로 이동해요.

 

후반전 시작 시, 스페인이 왼쪽에 위치하고, 잉글랜드는 오른쪽에 있어요.

 

니코 윌리엄스가 결승골을 넣으며 주목받았고, 라민과 니코 윌리엄스가 골을 넣으며 승부를 조절했어요.

 

잉글랜드 수비진이 추격으로 약간 중심을 잃었지만, 다니올모가 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상황은 계속 변화 중이에요..

 

스페인 대 잉글랜드 축구전 장면은?

 

후반전에 빠비 루이스와 니코 윌리엄스의 교체로 스페인의 슈팅이 증가하고, 팀이 급히 승부를 노리고 있어요.

 

케인의 부진으로 포든이 교체되었으며, 벨링은 측면으로 이동하며 주드 벨링엄은 멋지게 슛을 발휘하죠.

 

벨링의 슈팅은 스페인 선수들의 방어에 벗어나지 못하고 왼쪽으로 벗어나는 등의 장면이 전개돼요.

 

스페인의 왼쪽 슛은 라민 야말에게 선방되었고, 활약하는 벨링엄의 장면이 중심에 있고 계속 진행 중이에요..

 

미드필더와 수비 선수의 역할은?

 

플레이어들이 미드필더나 측면 플레이에서 도움을 주고, 수비에서 헤더를 처리하거나 영향력을 행사해야 해요.

 

미드필더들은 롱킥을 받아줄 준비를 해야하며, 수비 수로서 상황을 계속해서 돌아봐야 해요.

 

경기의 전략은 호흡감을 보여주는 선수들에게 기대돼요.

 

수비 맨디가 전진하며 상황을 만들어내고, 팀원들과 패스를 주고받으며 공격을 조직해나가죠..

 

잉글랜드와 스페인 경기의 핵심은?

 

스트라이커 인 미켈 오야르사발의 결정력과 활약이 돋보이는 승부욕 경기였어요.

 

잉글랜드와 스페인 팀 전략과 공격 수비, 플레이어들의 활약에 대한 상세한 해설이 있었고, 8강 도전과 결정적인 순간, 팀의 역전과 오프사이드 상황 등을 다양한 각도로 분석했어요.

 

미켈 메리노 등 다른 플레이어들의 중요한 골과 결정적인 플레이에 대한 해설도 함께 나왔죠..

 

2024 유로에서의 스페인 우승에 영향을 미친 선수는?

 

잉글랜드와 스페인의 경기에서 스페인이 결승골을 넣어 4회 우승을 차지했어요.

 

유로 2024 대회에서 최연소 출전, 어시스트, 그리고 골을 기록하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라민 야말이 최고의 선수로 선정되었어요.

 

로드가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며, 그 대회에서 스페인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평가되었죠..

 

스페인 대표팀의 MVP 시상자는?

 

윌리엄 왕자가 시상자로 참석한 MVP 시상식에서 스페인 로드가 우승국으로 선정됐어요.

 

선수들은 감동을 공유하고 좌절감도 크겠으나 팀의 짜임새와 조직력에 아쉬움이 남았죠.

 

챔피언 팀의 상을 받은 라민 야마이 감독을 비롯해 팀 구성원들과 주장 모라타가 축하를 받았어요.

 

스페인팀은 유로 2024 챔피언으로 선언되며, 압도적인 역량을 선보였죠..